대통령직속지역발전위원회 송재호위원장 발제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의 전략과 과제’ 주제로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한국법제연구원(원장 이익현)이 오는 31일 오전 7시부터 9시까지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다이너스티 A홀(B1)에서 제27회 입법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문재인정부의 국가균형발전-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의 전략과 과제’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포럼에서는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의 송재호 위원장이 주제발제를 한다.
제주 출신인 송재호 위원장은 제주대 관광개발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던 지난 8월 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그는 노무현 정부 시절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위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원장을 거쳐 새 정부 국정기획자문위원회 정치행정분과위원을 역임하기도 했다.
이날 발제에서 송재호 위원장은 전략과제로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자치분권 ▲골고루 잘 사는 균형발전 ▲사람이 돌아오는 농산어촌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법제연구원의 입법정책포럼은 입법 관련 전문기관 및 전문가들의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입법과제 발굴, 입법성과에 대한 검토 및 평가를 하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는 입법부·행정부·사법부·법조계·산업계 및 학계·연구기관의 전문가들을 회원으로 초빙, 정례적 조찬모임으로 개최하면서 참석자 모두가 토론에 참여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