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아지는 경찰공무원 합격 문턱, 해법은?
상태바
높아지는 경찰공무원 합격 문턱, 해법은?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5.19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회 6만여명의 수험생 중 상위 2%만 최종 합격
정확한 이해, 전문가조언 통한 준비전략 세워야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공무원 단일 직렬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경찰공무원. 한 해 평균 두 차례의 채용시험을 통해 선발하는 모집인원은 약 3천여명 수준(2017년 1차 1,491명 / 2차 1,437명 모집). 매회 6만 여명이 지원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매회 상위 2%에 해당하는 응시생만이 최종 관문을 통과하게 된다.

문제는 이렇게 경쟁에서 뒤쳐진 수험생들 중 상당수가 늘어나는 준비기간, 경제적 부담으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사실이다. 합격까지 평균 2~3년 소요된다는 것이 경찰학원가의 통설(通說)이나, 실제로 그 이상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최근 5년 준비 끝에 경찰시험에 합격한 김 모 씨는 “수험기간 중 함께 공부했던 친구들이 합격해서 하나둘 중앙경찰학교에 입소할 때, 혼자 불합격 소식을 부모님께 전해 드려야 했던 그 순간 정말 힘들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럼에도 “주변에서 응원하는 부모님, 친구들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힘든 순간을 이겨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렇다면 수험생들의 준비기간이 길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경찰시험의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고, 잘못된 방식으로 공부하는 수험생들이 여전히 많기 때문이라고 지적한다. 합격생 김 씨 역시 필수과목(영어, 한국사)보다 선택과목만으로도 충분히 합격할 수 있다고 판단, 필수과목에 소홀한 결과 연거푸 불합격의 고배를 마셨다고 한다. 그는 “치밀한 과목별 수험전략과 필수과목의 중요성을 좀 더 일찍 알았다면 준비기간이 길지 않았을 것”이라며 “경찰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이 부분을 유념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와 관련, 경찰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브랜드 메가CST는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광주, 창원, 부산, 대구, 대전 등을 순회하는 ‘2017-2018년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한 전국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어 주목된다.

이번 설명회에서 메가CST 경찰공무원학원은 최근에 치러진 2017년 1차 경찰시험 결과 심층 분석과 합격생빅데이터 분석 결과, 경찰시험 예상 응시율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김한나, 박수연(경찰영어), 김민철(경찰학개론), 허성규(형법) 등 메가CST 1타 강사진이 직접 강연자로 나서 경찰합격을 위한 과목별 고득점 학습비법을 자세히 설명한다. 이와 함께 단기 합격의 성패를 좌우할 메가CST의 특별한 프로그램도 소개할 예정이다.

[메가CST 경찰공무원학원 전국 설명회 일정표]

지역

광주

창원

부산

대구

대전

일시

05.29(월)

18시30분

05.30(화)

18시30분

05.31(수)

18시30분

06.01(목)

18시30분

06.02(금)

18시30분

장소

김대중

컨벤션센터

304호

창원

컨벤션센터

302호

벡스코

컨벤션홀

201호

대구시티센터

프리메라 3층

(228공원 맞은 편)

KT

인재개발원

소강당

메가CST 관계자는 “남경과 여경, 초시생과 장수생 등 수험생들마다 처한 상황이 다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수험생들이 천편일률적인 낡은 공부법에 의지하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수험생들이 올바른 공부방법으로 앞으로 있을 경찰시험에 대비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사전 예약신청은 메가CST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며, 설명회 참석자에게는 메가CST 김민철 강사의 ‘경찰학개론 핵심법령 요약집’과 ‘경찰시험 동형 실전 문제집’, ‘교수님 프리패스 2주 무료 수강권’, ‘경찰시험 합격노트’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 설명회 당일 기숙학원 사전 등록 예약자에 한해 60만원 상당의 기숙학원 입학금이 면제된다. 설명회 장소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