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의법학원, 관세사시험 설명회 개최
7월 1일 강남, 7월 4일 신림서 진행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지난 4월 11일 진행된 관세사 1차 시험에서 지원자 수는 약 3,800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130%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30대의 응시율이 가장 높았으며 1,800명 이상이 20대로 나타났다.
그만큼 관세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유망자격증으로 평가되며 대학생들의 관심도가 많은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해 관세사시험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이 많을 것으로 판단되며 그 시기에 맞춰 학원들도 7월부터 기본강의가 새롭게 시작 될 것으로 여겨진다.
응시인원이 늘어나는 만큼 관세사시험의 난이도도 점점 올라가고 있어 개별적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는 힘든 수험생활이 될 것으로 판단되며 학생들의 많은 요구사항으로 수강료 인하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관세사1차시험 공부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격의법학원“에서는 과목별 공부방법 등을 알려주는 관세사시험 합격 설명회를 다음달 1일(강남), 4일(서울대입구) 2번에 걸쳐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각 과목별 공부방법에 대해 각 담당강사가 진행을 하며 설명회에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수강료 할인 및 2차 모의고사 1회 문제 & 해설집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세사시험 합격을 위한 효율적 수험계획 수립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관세사시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설명회 참가신청은 합격의법학원 관세사 홈페이지(http://ccb.lawschool.co.kr)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