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CE EXAM NEWS -
상태바
POLICE EXAM NEWS -
  • 법률저널
  • 승인 2006.04.24 0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석 이정규씨 포함 50명


      경찰간부후보생 최종합격자 발표




     경찰종합학교(교장 치안감 최석민)는 지난 18일 2006년도 제55기 경찰간부후보생 최종합격자 50명을 발표하였다.




     예년에 비해 47: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올 선발시험은 경찰의 전문화에 따라 일반, 세무,회계, 외사, 전산,통신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전문화된 경찰간부를 선발하였으며, 수석합격을 차지한 이정규씨와 공인회계사와 세무사를 동시 취득한 이승현씨를 포함한 총 50명을 선발하였다. ▶수석합격자 인터뷰 6면.




     경찰간부후보생 시험에 합격하면 정예경찰간부로 거듭나기 위하여 최고의 교수진과 강의시설에서 고품격 봉사치안 구현을 위한 현장중심의 문제해결능력 위주의 교육을 받게 되며, 1년간의 교육기간 중 소정의 수당을 매월 지급 받게 되고, 각종 피복류, 침구류, 교과서 등 교육에 필요한 급여품을 지급 받는다. 또한 교육기간 중 경찰관서실습, 산악훈련, 극기훈련, 체포술, 태권도,검도,유도 등 무도단증 취득, 외국어 및 컴퓨터 숙달 등 다양한 기술과 능력을 취득하게 되고, 사회봉사활동, 인명구조를 위한 인명소생술 습득 및 Action Learning기법을 적용한 현장체험 학습 등을 통하여 믿음직한 경찰, 안전한 나라 구현을 위한 기본실무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졸업 후 경위로 임관하게 되어 모집 경과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으나 통상 순찰지구대 1년, 생활안전,교통,경비 등 정복부서 6월, 형사,정보 등 사복부서 6월 의 총 2년간 순환보직을 실시하고, 이후 본인의 적성이나 희망, 능력 등을 고려하여 적정한 인사배치가 이루어지고 있다.



인천해양과학고 등 5개 지역에서

제2회 해경공채 필기장소 공고



해양경찰청은 지난 19일 2006년 제2회 해양경찰공무원 채용 필기시험을 오는 30일 인천, 부산 등 5개 지역에 나누어서 실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인천지역(인천, 태안지구) 응시자는 인천해양과학고, 부산지역(부산, 울산, 포항, 통영) 응시자는 부산 한국해양대학교, 목포지역(목포, 군산, 완도, 여수) 응시자는 목포 문태고등학교, 동해지역(동해, 속초) 응시자는 동해 북평중학교, 제주지역 응시자는 제주 한라대학교에서 각각 시험을 치르게 된다.



출제수준은 경찰직렬(순경,경장)의 경우 경찰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전문적 능력 및 지식을 검정할 수 있는 정도, 일반직 7,9급의 경우 행정업무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전문적 능력 및 지식을 검정할 수 있는 정도이며 과목당 20문항씩 출제된다.



한편, 이번 필기시험에 대한 합격자 발표는 오는 5월 3일에 있을 예정이며 필기시험 합격자는 실기 5월 8일에서 19일, 신체 및 체력검정 6월 1일, 적성검사 6월 2일, 면접 6월 20일, 최종합격자는 6월 23일 해양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게 된다.



이번 제2회 공채에서는 경찰관(조사요원, 해경학과, 해경전경, 해경전경완도) 135명과 일반직(화공, 환경, 선박)7,9급 34명을 포함 총 169명을 선발하게 될 예정이다.




법률저널
법률저널 다른기사 보기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