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 의료기술직 등 50명 선발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경찰청이 5일 현재 보건, 의료기술 등 8~9급 경채 원서접수를 받는 중이다.
이번 일반직공무원 선발직류 및 선발인원을 보면 보건 9급 20명, 의료기술 9급 19명, 공업 9급 3명, 시설 8급 1명, 시설 9급 1명(저소득), 전산 8급 1명, 전산 9급 3명(장애 1명 포함), 방송통신 9급 1명, 조리 9급 1명이다.
응시는 국가공무원법 등 법령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고 선발 직렬별 기관이 요구하는 자격증 등을 필수로 소지한 자에 한한다. 또 직렬별 경력요건, 전공 등을 갖춰야 한다. 선발 직렬별 기관이 정한 응시요건이 상이하므로 응시예정자는 반드시 공고문을 참고해 응시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국가유공자 등 취업지원대상자, 한국사검정능력시험 보유자 등은 가산 혜택이 주어진다.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이뤄진다. 서류전형에서는 응시자의 자격‧경력 등을 심사하며 선발인원대비 3배수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한다.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근무경력, 학위, 자격증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면접에서는 직무수행능력,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공무원으로서의 정신자세 등의 적격성을 상중하로 종합평가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이어지며 인터넷 사이버경찰청 원서접수센터에서 하면 된다.
6월 25일~27일 서류전형 심사가 진행되며 7월 2일 합격자가 공개된다. 이어 합격자에 한해 7월 9일~13일 면접을 거쳐 8월 28일 최종합격자가 확정된다. 임용은 9월로 예정돼있다. 적격자가 없을 시 채용하지 않으며, 응시자가 선발인원과 같거나 없을 시 재공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