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명…오는 20일~22일 접수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법원행정처가 지난 4일 사서직 9급(사서서기보) 경채 선발 계획을 밝혔다.
기관에 따르면 이번 사서직 채용인원은 3명 내외며 오는 20일부터 원서접수를 받는다.
응시는 준사서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자에 한한다. 법학 관련학과 학위 소지자, 전산 관련 자격증 소지자, 외국어 능통자 등은 서류전형서 우대한다.
시험은 서류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에서는 응시자 자격 및 경력 등을 심사하며 응시인원에 따라 선발예정인원대비 3~5배수 범위에서 합격자를 결정한다.
면접은 집단면접과 개별면접(공통, 개별주제 선정)으로 인성, 공직관, 전문성 등 업무추진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또 면접시험 일환으로 서술형 지필평가(문헌정보학, 법률상식 등 2과목)를 실시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법원 시험정보사이트에서 하면 된다. 방문 및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2018년 1월 18일에 발표되고 합격자에 한해 1월 25일 면접이 진행, 2월 1일 최종합격자가 확정된다.
최종합격자는 법원도서관, 사법연수원, 법원공무원교육원 및 각급 법원 등에서 도서관리, 사법정보화, 도서관 교육 및 홍보, 맞춤형 재판자료 지원 서비스 등 업무를 하게 된다.
기타 문의는 법원행정처 인사운영심의담당실 02)3480-1769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