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국제협상’, 이렇게 하세요”
상태바
“성공적인 ‘국제협상’, 이렇게 하세요”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4.11.21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인재원,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국제협상 실용영어’ 소책자 발간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정부 기관에서 일하는 공무원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근무하는 국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국제협상 실용영어’ 소책자가 발간됐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원장 김채환)은 국제협상 준비 및 대응 요령과 국제협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영어표현을 체계적으로 정리한『국제협상 실용영어(Practical English for International Negotiations)』소책자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책자는 지난해 발간된 『국제회의 실용영어(Practical International Conference English)』의 후속 책자로 제한된 시간에 효과적으로 국제협상에 필요한 실용영어를 이해, 학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협상의 단계·상황별 영어표현을 핵심 위주로 쉽게 설명(한글로도 요약)하고 예문을 제시한 것이 특징이다.

책자는 협상의 단계(사전 준비, 개시, 본 협상, 교착상황 대응, 종료, 후속 조치)별로 숙지해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행동 요령, 실용 영어표현 등을 수록해 체계적인 협상 준비는 물론 본 협상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부록에는 협상 관련 추천 도서, 양해각서(MOU) 표준양식 등도 수록해 보다 심도 있는 학습에 도움을 주고 협상 결과 작성에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발간된 소책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국가인재원 누리집(www.nhi.go.kr)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각 정부 기관의 국제업무가 증가함에 따라 영어를 활용한 협상 스킬을 교육할 필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며 “공무원뿐만 아니라 국제협상에 임하는 기업 등 국민이 이 소책자를 학습하고 활용해 성공적인 협상을 이뤄내고 궁극적으로 국익 향상 및 국가 위상 제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인재원은 공무원들의 국제(글로벌) 역량 강화 및 국제경쟁력 제고를 위해 국제업무(기본·심화)과정, 국제정세 이해과정, 국제회의 과정, 국제협상 과정, 영어권 장기국외훈련자 과정 등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