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법무사 1차 합격, 기출분석 및 공부방법은?
상태바
2018 법무사 1차 합격, 기출분석 및 공부방법은?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06.16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의 법학원 28일, 올 기출해설 등 설명회 개최

오는 24일 금년도 제23회 법무사 제1차험이 치러지는 가운데, 합격의 법학원이 28일 이에 대한 기출해설과 이를 기반으로 한 공부방법 설명회를 개최한다.

2018년 법무사 시험 준비를 시작하는 이들이 현 시점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 빈출되는 부분의 확인과 이를 반복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정보라는 이유에서다.

합격의 법학원 관계자는 “법무사 시험 준비는 그 양이 방대하므로 ‘선택과 집중’을 잘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많은 법무사시험 수험생이 이를 못하는 경우가 많고 이로 인해 수험기간의 연장이라는 우를 범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법무사 1차 기출문제는 23회 동안 누적되어 빈출되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의 구분과 유관시험 기출문제의 분석이 필수이고 이는 법무사 1차시험 공부방법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라는 것.

위 관계자는 “이번 2017년 법무사 1차 기출해설 및 공부방법 설명회는 법무사 1차시험에서 각 과목별 빈출되는 부분을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기본서를 보는 방법부터 문제풀이 방법까지 군더더기 없는 공부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며 “많은 법무사시험 준비생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합격의 법학원에서는 2018 법무사 1차시험 합격 프로그램을 월 일 시작한다. 이번 프로그램의 특징은 법무사시험 합격생의 직접 케어 시스템이다. 기존의 명목상의 케어 프로그램이 아니라 기본이론부터 객관식 문제풀이까지 각 단계별로 진행하는 밀착 케어 시스템인데 각 수강생별로 수행 여부를 철저히 체크할 예정이므로 힘든 만큼 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기본이론 강의 시에는 수업 시 제공하는 테스트 자료와 모의고사를 통해 개인별 실력을 분석하고 약점 부분을 보완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객관식 문제풀이 강의 시에는 수업 시 나간 중요문제를 한 번 더 리뷰하고 부족한 부분은 다시금 기본서를 확인하는 형태다.

관계자는 “법무사시험은 그 양이 방대하고 수험기간이 오래 걸리지만 제대로 된 공부방법의 정착이 조기에 이뤄진다면 단기 법무사시험 합격이라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해결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