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브랜드 메가CST는 내년 1월 경찰공무원 전문 기숙학원을 경기도 안성에 오픈, 경찰시험에 최적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미 수능, 약학대학 입시(PEET)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기숙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메가스터디, 메가엠디의 기숙학원 관리프로그램을 기초로 경찰시험 제도, 경찰공무원 수험생들의 특징들을 적절히 반영, 새로운 형태의 프리미엄 기숙학원 시스템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이번 메가CST 경찰 기숙학원 오픈은 많은 수험생들과 동종 업계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경찰 기숙학원, 새로운 대안 될까?
메가CST는 현재의 경찰공무원 수험환경에서 경찰 기숙학원이 보다 확실하고 빠른 합격을 위한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경찰공무원 남녀 평균 수험기간이 3년이란 점, 이 기간 발생하는 누적 손실비용과 일정 수준 이상의 실력을 갖춘 중위권 수험생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남들과 똑같은 방식으로 준비해서는 결코 경쟁력을 갖출 수 없다는 게 이 학원 관계자의 설명.
이런 상황에서 수험생들에게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심리적 불안감은 잠재우는 대신 자기주도 학습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한다면 오히려 수험생들의 합격 가능성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이 관계자는 전망했다.
이를 위해 메가CST는 메가스터디, 메가엠디 기숙학원을 성공적으로 이끈 기숙학원 전문가들을 경찰 기숙학원 현장에 대거 배치시키고, 현재 노량진 경찰학원에서 강의하고 있는 강사진을 그대로 출강시켜 수험생들에게 양질의 학습 컨텐츠와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공부 저해요소 차단, 독한 관리프로그램
1년 내 재원생 전원 최종 합격을 목표로 삼고 있는 경찰 전문 기숙학원답게 학습시스템 역시 기존 학원들과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 ‘4無 4必’ 정책을 기본으로 하고 있는 메가CST 경찰 기숙학원은 학습집중력을 저해하는 ‘전자기기 반입’, ‘수강생간 이성 교제’, ‘무단 외출’, ‘정규시간 교실 및 독서실 내 수면’ 등을 금지시킨다. 여기에 학습관련 질문 이외 건물 내 잡담이 불가하며, 1인 1 그룹 스터디 참석을 생활화하는 등 엄격한 생활/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프리미엄 기숙시설(2인 1실 숙소, 400석 규모 독서실 등)을 비롯해 메가F&S가 공급하는 영양가 높은 식단, 전문 트레이너의 체력관리 지원 등 경찰 합격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을 아낌없이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학원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흔히 알고 있는 기존의 기숙학원들은 학원 인근의 고시원, 식당 등과 제휴를 맺고 운영하는 기숙형 학원”이라며 “그것도 경찰 수험생 외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을 모두 포함해 운영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찰시험의 특징들을 제대로 반영해 운영하고 있는지 의문”이라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내년 1월 개원을 목표로 많은 것들을 세밀하게 준비하고 있다”며 “모든 것이 완벽하게 준비되는 시점에 메가CST가 준비한 모든 것을 다시 한 번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메가CST는 기숙학원 런칭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구, 부산, 광주, 대전에서 대규모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또한 2017년 경찰시험 수험생들 중 최대 100명을 선발, 기숙비용 전액(1,600만원 상당)을 지원하는 ‘슈퍼캅 선발대회’도 신청/접수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CST 홈페이지(www.megacst.com)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