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제6회 LEETBoost, 장학생 선발 시작…진검승부 예고
상태바
2일 제6회 LEETBoost, 장학생 선발 시작…진검승부 예고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4.05.27 1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금 회차 세트 동시 신청시 응시료 10% 할인
유관 기관장상 등 총 26명 선발…2천500만원 지급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전국단위로 확대 시행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5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 원서접수가 27일부터 시작되며, 본시험이 50여 일 앞으로 다가오는 가운데, 로스쿨 준비생들 사이에서 실전 연습의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특히, 오는 6월 2일에 치러질 법률저널 제6회 LEETBoost 모의고사는 장학생 선발의 첫 시작을 알리는 중요한 이벤트로, 지방까지 포함하여 전국적으로 확대 시행된다. 이에 따라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으며, 응시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점검하고, 로스쿨 입문의 꿈을 한층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다.

법률저널 LEETBoost 모의고사는 로스쿨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실전 같은 경험을 제공하여, 본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최적의 준비를 돕는다.

이번 제6회 LEETBoost 모의고사부터는 장학생 선발 회차가 시작되며, 5세트 동시 신청자에게는 응시료에서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러한 경제적 이점은 물론, 최상위권에 오르면 ‘격려장학금’을 받을 기회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많은 수험생이 참여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법률저널 LEETBoost에서 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선정되면 이력서에 큰 강점을 추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개인의 더 높은 목표를 향한 도전 의욕을 자극하는 중요한 계기가 된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유관 기관의 관장상까지 수여하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더욱 큰 동기 부여와 함께 인증받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 모든 요소가 결합돼 LEETBoost 모의고사는 로스쿨 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높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제20기 장학금은 총 2천5백만 원이며, 이 중 성적 우수자 18명에게는 각각 1천5백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장학생은 LEETBoost 전국모의고사 중 제6~제10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선발되며, 성적은 논술 제외한 LEET 성적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한다.

또한,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이사장 오윤덕)의 협찬으로 선발되는 면학 장학생은 8명이며,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면학 장학생 역시 제6~제10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지난해 서울지방변호사회에서 법률저널 신문사 주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으로 진행된 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전국 모의고사 응시자 대상 제18기 장학금 수여식이 종료된 후, 수상자들과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20기 성적 우수자 및 면학 장학금 수상자는 8월 중 법률저널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개별적으로 통지된다. 장학금 수여식은 8월 중순쯤 가질 예정이다. 면학 장학금을 희망하는 응시자는 8월 5일까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장학생 선발 이외에도 ‘격려장학금’ 대상자 선발도 계속된다. 올해 격려장학금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이 법률저널 LEETBoost 실전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의 최종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성적 우수자에게 협찬한 장학금이다.

격려장학금은 지난 제1회 GOAT-LEET 전국모의고사에서 첫 번째 주인공 탄생한 이후 현재까지 총 다섯 차례 주인공이 가려졌다. 격려장학금 수상자는 마지막 제10회까지 총 50명을 선발한다.

매회 성적순(표준점수)으로 5명을 선발하며 현장 4명, 온라인 1명으로 할당된다. 동점자가 선발인원보다 많을 때는 추리논증-언어이해 표준점수순으로 선발인원 범위 내에서 대상자를 선정한다.

지난해 제18기 법률저널 LEET 장학생 선발 모의고사에서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상경 이사장(사진 오른쪽)이 장학금 수상자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특히 격려장학금은 반복 수상의 제한이 없어 매회 수상도 가능하다. 또한, 법률저널 장학금이나 사랑샘재단의 면학 장학금 수상에도 제한이 없다.

격려장학금은 매회 수상자에게 각 10만 원을 지급한다. 매회 시험성적 발표 후 개별적으로 통지하며, 장학금도 계좌로 직접 입금한다. 제세공과금은 모두 법률저널이 부담하므로 수상자에게 지원금 10만 원 전액 지급한다.

이번 제6회 LEETBoost는 지방에서도 치러진다. 그동안 서울 중심의 현장 시험장도 부산, 대구, 대전, 광주까지 총 5개의 지역으로 시험장이 확대되어, 지방의 로스쿨 준비생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지방의 로스쿨 준비생들은 현장에서 실전 연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뿐 아니라, 시험장까지의 이동에 따른 경제적·시간적 부담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부산, 대전지구의 시험장은 본고사 시험을 운영하는 시험장으로써 실전 연습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