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법률저널 제2회 리트 실전 모의고사 성황리에 마쳐
6.11.부터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전국단위 확대 시행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주관하는 2024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입시를 위한 법학적성시험(LEET·리트) 본 시험이 7월 23일 실시된다.
또 이를 위한 응시원서가 지난 23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 진행되면서 법조인이 되고자하는 취업준비생들의 행보가 빨라지고 있는 가운데, 리트 모의고사를 통한 수험생들의 실력 다지기가 탄력을 받고 있다.
법률저널이 주관한 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 대비 LEETBoost 제2회 실전 전국모의고사가 28일 시행됐다.
고려대, 경기고, 용산고, 선린중, 한양공고, 일부 대학 고시반 등에서, 또 온라인을 통해 실시된 이날 모의고사는 여름을 재촉하는 빗속에서 오전 9시부터 12시 50분까지 일제히 실시됐다.
용산고 일부 일부응시생들의 답안지를 대상으로 가채점한 결과, 원점수 평균 1교시 언어이해영역은 16.6점(30점 만점), 추리논증영역 21.9점(40점 만점)으로 집계됐다.
한편 올해 법률저널 LEET 실전모의고사에서도 성적우수자에 대한 성적장학금, 면학장학금, 격려장학금 등 총 3천만 원에 실력 경쟁이 치열하게 펼쳐진다.
지난 14일 제1회 실전모의고사부터 시작된 격려장학금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이사장 오윤덕)이 로스쿨 준비생들의 LEET 응시와 최종 합격을 기원하기 위해 성적 우수자에게 협찬하는 것으로, 성적·면학장학금(3~7회차)과는 달리 매 회차 성적순(표준점수)으로 7명을 선발, 각 10만 원을 지급한다.
시험성적 발표 후 개별 통지하며, 장학금도 계좌로 직접 입금한다. 제세공과금은 법률저널이 모두 부담하므로, 수상자에게 장학금 10만 원 전액이 지급된다.
신작으로 구성한 LEETBoost 실전 전국모의고사는 고려대(우당교양관), 경기고, 용산고, 한양공고 등 실제 본시험 시험장에서 총 7회에 걸쳐 실시된다. 특히 실전 제3회 시험부터는 대전, 부산, 대구, 광주권역에서도 실전처럼 실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접수신청은 법률저널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