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의 소방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소방’이 2024 소방공무원 초시생의 소방시험 준비 시작을 돕고, 합격의 초석을 마련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메가소방은 수험생의 합격을 목표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왔다. 이번에는 2023년 7월 이전에 반드시 준비해야 할 세 가지로 ‘필수 자격 검정제 준비’, ‘가산점 취득’, ‘입문 강좌 수강’을 꼽으며, 단계별 합격 전략을 제시한다. 여기에 순탄한 수험생활 시작을 위해 필요한 강좌를 무료로 공개한다.
메가소방 관계자는 “2023년부터 가산점 기준 항목이 확대되고 반영시기가 변경되면서 가산점이 최종 합격에 미치는 영향이 더욱 커졌다”며 “2023년 메가소방 풀서비스 채점자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 수험생 10명 중 9명(약89.5%)이 자격증 가산점을 취득하였으며, 이 중 47.3%가 만점인 5점을 취득한 만큼 가산점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말했다.
이에 메가소방은 본격적인 소방 필기 준비 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한능검), G-TELP(지텔프), 실용글쓰기 등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검정제와 가산점 강좌를 1만 원에, 소방학개론, 소방관계법규, 소방행정법, 응급처치학개론 등 학습 방향성을 잡기 위한 입문 강좌는 0원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은 6월 13일 화요일까지로 2024 시험을 준비하는 초시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입문 강좌 수강 후기를 남기면, 다음 단계가 될 전공 기본 이론 강좌 50% 할인 쿠폰을 전원 즉시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2만 원,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메가소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