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신중년’이라는 말이 있다. 가족을 위해 희생하기만 했던 전통적인 가치관에서 벗어나 자신을 소중하게 여겨 건강을 소중하게 챙기는 40~50대 이상의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50대부터 제2의 인생이 시작한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요즘 40대 50대 중년들은 재취업, 창업, 여행, 운동, 문화활동 등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 특히, 여성들이 경우 중년기에 찾아오는 갱년기가 건강을 위협할지도 모른다는 걱정으로 갱년기에 좋은 건강기능식품이나 영양제를 섭취하는 등 갱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을 한다.
갱년기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량이 감소하면서 안면홍조, 우울감, 불면증 등 여러 가지 증상들을 동반한다. 그중에서도 특히 위험한 부위가 바로 관절이다. 에스트로겐이 결핍되면서 뼈 속의 칼슘들이 쉽게 빠져나가 퇴행성 관절염, 골다공증 등 관절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지기 때문에 각별히 관리를 해야 한다.
관절과 뼈 관리에 N-아세틸글루코사민, MSM 등은 관절과 연골 관리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효과적이다. N-아세틸글루코사민과 MSM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을 받았다. 한편 글루코사민과 MSM이 모두 함유되어 있는 관절 건강기능식품으로 호관원 프리미엄이 인기다.
호관원 프리미엄의 주성분은 MSM으로 부원료로 해조칼슘, 글루코사민, 보스웰리아 추출분말 등 관절과 연골 건강,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집중적으로 배합해 만든 관절 건강기능식품이다. 호관원의 하루 섭취량에는 MSM 하루 최대 섭취량인 1,500mg이 들어있으며, 더불어 우슬, 당귀, 작약, 삽주, 황기 등 다양한 한방 소재를 배합했다.
호관원은 관절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층, 갱년기 여성, 출산 후 여성분들, 잦은 운동을 하는 분들 등 관절과 연골 건강, 신체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호관원은 액상 형태로 1일 2포, 1회 1포씩 섭취하면 되며, 구매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