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기불황에 따른 취업시장의 한파로 공무원직을 꿈꾸는 젊은이들이 갈수록 늘고 있다. 무려 40여 만명에 육박하는 공무원시험 준비생들에게 최대의 난관을 꼽으라면 대다수가 주저없이 암기의 어려움을 꼽는다.
아무리 외어도 자꾸 잊어버리는 영어단어는 진학이나 각종 취업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는 그야말로 넘기 힘든 큰 벽과 같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도 할 수 없는 만큼 결국 수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만 정작 효과적인 방법을 찾지 못해 크게 결실을 얻지 못하는 답답한 상황이 계속 되풀이 되고 있는 게 작금의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헷갈리고 암기하기 어려운 영어단어를 정사각형과 방위로 퍼즐을 단계별로 풀어가면서 보다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암기방법이 나왔다.
『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이창호 著, 조세플러스 刊)』는 영어칼럼니스트로 활약하고 있는 이창호씨가 세계최초로 개발한 영어단어 암기법인 ‘SEW(Square English Words)’에 대해 소개한 책이다. SEW는 정사각형(spuare)과 방위(North, East, West, South)를 이용해 영어 단어를 보다 쉽고 오랫동안 연상시킬 수 영어 공부방법이다.
해외유학파인 저자는 나름대로 영어를 꽤 잘 한다고 자신했고, 영어 단어 암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했음에도 막상 각종 시험에서 번번이 낙방하는 아픔을 수 차례 겪어야만 했었다. 그 과정에서 수십만개에 달하는 영어 단어를 보다 쉽고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방법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 저자는 수십 년간의 연구를 통해 마침내 정사각형과 방위를 이용한 ‘SEW 영어 단어 학습법’을 개발하게 된 것.
특히 조세관련 모 전문지에 연재하면서 이 학습법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된 저자는 ‘SEW 학습법’을 보다 널리 알려 달라는 주변의 끈질긴 요청에 따라 드디어 책 출간을 결심하기에 이르렀다.
SEW 시리즈는 공무원 시험과 수능, 편입, 토익, 토플 등 각종 시험에 대비한 영어 단어 공부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에 출간된 첫 번째 시리즈 책인 『어려운 영어단어 암기 SEW SERIES에 맡겨라!』는 ‘퍼즐로 영어단어 완전정복– 공무원 시험편’이라는 부제처럼 그동안 공무원 영어에 출제되었던 중요 단어들과 시험출제 예상단어들만을 엄선해 더욱 눈길을 끈다.
또한 헷갈리기 쉬운 영어 유사단어들을 부록으로 함께 첨부함으로써 각종 시험에서 자주 틀리거나 수험생들을 괴롭히는(?) 영어단어들을 재미있고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는 부수효과를 거둘 수 있게 했다.
저자는 “인간의 뇌는 단순 동기부여에 의한 반복 혹은 주입식 학습법으로는 복잡한 배열과 조합으로 이뤄진 영어단어를 암기하는데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는 만큼 퀴즈풀이를 통한 재미와 목표실현의 경험학습법이 훨씬 효율적”이라면서 “이 책이 ‘영어 노이로제’에 걸려 인생의 미래를 포기하고 싶은 많은 수험생들에게 ‘한줄기 빛’으로 비춰져 부디 영어단어에 대한 두려움과 공포에서 벗어나 ‘희망 전도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원해 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