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공감-토익교재의 활용방법(25)
상태바
토익공감-토익교재의 활용방법(25)
  • 법률저널
  • 승인 2011.08.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금선 한림법학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딱 한 달로 700통과! 토익신화 도금선!”입니다~! 요즘 하늘 보셨어요? 저는 요즘 자주 하늘을 올려다 본답니다. 아직 햇살이 뜨겁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하늘과 바람은 분명 가을이거든요. 생활하면서 저는 제가 운전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만 최근에 다른 분이 운전을 하시고 제가 보조석에 앉아 간 적이 있는데요, 그 때 올려다본 하늘이 어찌나 예뻤던지 그 맑은 하늘에 흘러가는 귀여운 구름 세 조각을 보면서 이런게 행복이구나, 하는 생각을 했었답니다. 돌아보면, 행복한 것, 감사한 것은 참 많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 봅니다.


얼마 전에 지난 번 토익성적이 발표되었었는데요, 이번에는 성적이 조금 짜게 나오지 않았나 싶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안타까웠던 것은, 성적 발표 후 상담을 위해 저를 찾아온 학생의 사연이었습니다. 열심히 준비했는데, 시험 당일 너무 신경을 쓴 탓인지 복통과 더불어 컨디션이 너무 좋지 않아 시험보는 내내 좀 힘들었다고 하시더근요. 그리고 이번에 받은 성적은 500점대. 지지난번 성적이 690점이었어서 이번에는 반드시 넘는다는 각오로 최선을 다했는데 100점이 넘게 성적이 더 낮게 나와서 속상하다며 눈물을 보이는 학생을 보면서 제 마음도 적잖이 아팠답니다. 그 학생의 그간 공부과정을 듣고 보니 기초가 너무 약하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들었었는데요, 공부 자체가 문제집에만 의존하고 있어 왔어서 조금만 응용된 문제들이 출제되면 적응을 할 수가 없었던 것이지요.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 중에서도 혹시 정기 토익의 점수 기복이 심하시다면 자신의 기초실력을 다시금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영어 구문을 이해하는 능력이나 의미단위로 읽고 듣는 능력은 토익성적과 직접적인 연관관계가 있으므로 처음부터 탄탄하게 실력을 쌓아 놓을 필요가 있답니다.


그런 취지에서 지금 정리하고 있는 Part 4의 빈출 질문들도 그냥 보기엔 별 것 아닌 것도 같고 쉬워만 보이지만 기초실력과 의미단위로 이해한다는 점에서 충분한 숙지가 요구되는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Part 4의 빈출 질문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What gift is offered?
   어떤 선물이 제공되나요?

2. What are suggested about lighter suitcases?
   휴대 여행 가방에 대해 무엇이 언급되나요?

3. What do customers get this week only?
   고객들이 이번 주에만 받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요?
 
4. How can the listeners get more information?
   청취자들은 어떻게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나요?

5. What people should do to receive a gift?
   사람들은 선물을 받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나요?

6. How can people request a service?
   사람들은 서비스를 어떻게 요청할 수 있나요?

7. Who is the speaker?
   말하는 이는 누구인가요?

8. Who is making this announcement?
   이 발표는 누가 하나요?

9. What type of tour is this?
   어떤 타입의 여행인가요?

자, 다시 정기토익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정기토익을 대비해서 가장 좋은 공부방법은 새로운 문제만을 풀기보다는 계속 보아왔던 기본교재를 중심으로 다시금 공부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기본사항은 쉽지만 반드시 시험에 나오는 것인 만큼, 늘 숙지한다는 마음가짐을 잊지 말아주세요^^ 이젠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환절기에 늘 건강 조심하시구요, 매일아침 6시! 정말~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90.7 메가 헤르츠, ‘도금선의 Enjoy English’ 에도 많은 관심 보내주세요. 그리고 토익에 대한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도금선’을 찾아주시구요!^^ 아시죠? 다음카페에서 ‘도금선’을 검색하시면 언제든 저와 함께할 수 있다는 걸요!^^ 여러분~! 싸랑해요~!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