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률저널 제2기 PSAT ‘합격캠프’ 6월 3일 오리엔테이션

2024-05-28     이상연 기자

3일 오전 10시 오리엔테이션 열어
6월 1일 제2회 K-PSAT 무료 응시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4년도 국가직 7급 공채, 민경채 5급 및 7급, 대통령경호처 7급, 국회 8급 공채 대비한 법률저널 제2기 PSAT ‘합격캠프’가 오는 6월 1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다. 6월 1일은 전국모의고사 시행이므로 이날은 전국모의고사에 모두 참여해야 한다.

법률저널 사옥에 있는 학습관에서 본격적인 합격캠프는 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하는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2개월간의 합격을 위한 집중 교육 과정에 들어간다.

캠프 첫날인 6월 3일,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오리엔테이션은 참가자들에게 캠프 전반에 대한 개요와 일정 안내를 제공한다. 이어서 참가자들은 학습관에서 짐을 정리하고, 자율학습 시간을 갖는다. 개별 상담은 우선 주 1회 5급 공채 최종 합격생이 맡아, 참가자들에게 맞춤형 조언과 방향을 제공한다.

법률저널이 올해 처음으로 주관해 시행했던 2024년도에 시행된 5급 공채, 외교관 후보자, 입법고시, 및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시험을 준비하는 법률저널 PSAT ‘합격캠프’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법률저널은 5급 공채 PSAT 합격캠프의 성과를 바탕으로 7급 공채를 대비한 PSAT ‘합격캠프’도 소규모로 운영하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7급 PSAT ‘합격캠프’는 참가자들에게 합격을 위한 전방위적인 지원을 집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의 합격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모의고사, 실전 연습, 학습 상담 등 다양한 지원이 마련되어 있으며, 5급 공채와 마찬가지로 반별로 소규모의 인원으로 운영될 예정이어서 효율적인 학습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7급 PSAT 캠프는 첫 단계에서는 PSAT의 기본 구조와 문제 유형 등을 깊이 있게 파악하고, 두 번째 단계에서는 습득한 기본 지식을 바탕으로 심화 학습을 통해 실력을 높이며, 마지막 단계에서는 실전 모의시험과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시험장에서 최상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PSAT 실전 전국모의고사와 유형별 모의고사 등을 통해 수험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문제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최고 성적의 5급 공채 합격생과의 정기적인 상담을 통해 실전에 가까운 조언을 제공한다.

법률저널은 이번 제2기 ‘PSAT 합격캠프’를 통해 모든 참가자가 PSAT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PSAT 준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