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접수 닻 올라…‘내 시험장서 실전연습’
접수 기간 5.23.(화) 09:00∼6.1.(목) 18:00
서울·수원·부산은 희망 시험장 선택 가능
제2회 LEETBoost 28일…내 시험장서 실전연습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24학년도 법학적성시험 원서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접수는 5월 23일부터 6월 1일까지 진행되며, 원서는 법학적성시험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접수할 수 있다.
원서접수 마감일인 6월 1일은 18시까지만 접수 가능하며, 이를 넘기면 접수할 수 없음을 유의해야 한다. 매년 접수 마감 후에 접수 가능 여부를 문의하는 수험생들이 있지만, 추가접수는 불가능하므로 이 점에 유의하며 시간 내에 접수를 완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험생들은 원서를 접수할 때, 서울, 부산 등 9개 지구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며, 선택한 지구에서만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특히, 수험생 편의를 위해 서울, 수원, 부산 등에서는 원서접수 시 응시 희망 학교를 선택할 수 있다.
그러나 시험장 선택에 있어 전략적인 결정이 필요하다. 법률저널 LEETBoost 시험장과 연계해 시험장을 선택하면 ‘내 시험장에서의 실전연습’도 가능하다. 실제로, 많은 로스쿨 합격생들이 이와 같은 방법을 통해 시험장에서의 실전 연습을 통해 본고사의 시험장에서의 경쟁력을 향상시킨다고 밝혔다.
실전연습의 중요성은 수많은 로스쿨 합격생들이 입증해왔다.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 김모 씨는 “저는 본고사 시험장인 법률저널 LEET 실전연습을 진행한 것이 큰 도움이 됐다”며 “시험장의 분위기, 시험장 동선, 심지어 의자의 느낌까지 미리 체험하니 시험 당일 심리적인 부담감이 확 줄어 마음 편하게 시험을 봤다”며 실전연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재학 중인 박모 씨는 “법률저널 LEET 시험장에서의 실전연습은 마치 본 시험을 미리 보는 것 같았다”며 “시험장 내에서의 시간 관리, 각 유형의 문제에 대한 대처방안 등을 미리 연습하니 본고사에서 긴장감 없이 응시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인 최모 씨는 “실전연습이 본 시험에서의 성적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며 “시험 당일 불필요한 불안감을 배제하고, 문제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던 것은 미리 시험장의 분위기를 느껴본 덕분이었다”라며 실전연습의 효과를 확인했다.
또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 재학생인 김모 씨는 “저는 법률저널 LEET 시험장에서 실전연습을 한 게 큰 도움이 됐다. 법학적성시험은 단순히 지식을 묻는 시험이 아니라 실전 능력을 요구하기 때문에, 실제 시험장에서 연습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며 “시험장의 분위기나 환경, 시간 관리 등을 미리 익혀 본 덕분에 본 시험에서는 더욱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었다”고 경험담을 전했다.
연세대 법학전문대학원에 재학 중인 이모 씨 또한 “법률저널 LEET의 장점 중 하나는 실제 시험과 똑같은 환경에서 시험을 보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시험장에서의 긴장감이나 불안감을 줄이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었다”며 본고사를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이 같은 실전연습을 꼭 추천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법률저널 LEET 시험장은 올해 법률적성시험 본고사의 시험장으로 확정되었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실제 시험장에서의 실전 연습을 통해 시험장의 환경과 컨디션에 미리 적응할 수 있게 됐다. 이는 시험장 당일 심리적 안정과 경쟁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올해 법률저널 LEET 시험장은 서울의 경우 서울의 경우 △고려대(우당교양관) △한국외대(인문과학관) △경기고 △용산고 △한양공고 △방이중 △사당중 △선린중 등 8개교다. 한국외대와 사당중 시험장은 올해 신설된 시험장이다.
또한, 지방의 시험장도 확정됐다. 부산은 동아대로 확정됐으며 동아대는 지난해 부산대와 함께 본고사 시험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대구는 수험생들의 교통편을 고려해 계명대(대명동-비사관)로 확정했다. 대전은 본고사 시험장인 충남대(공학 2호관)에서 치러지며 광주는 광주공무원경찰학원(전 광주윌비스고시학원)에서 치러진다. 올해는 수원지구 수험생들의 요청에 따라 수원의 시험장도 추가했다. 본고사 시험장 중의 하나인 삼일공고에서 LEETBoost를 치른다.
오는 28일 시행하는 제2회 LEETBoost는 원서접수 중 치러지는 첫 모의평가다. 따라서 내 시험장에서 실전연습하려는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이날 시험장은 ▲고려대 ▲경기고 ▲한양공고 ▲용산고 ▲선린중이다. 각 고사실 안내 문자는 26일 17시경에 발송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