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한층 진화된 PSAT·LEET 필독서 ‘논리개념 매뉴얼 5.0’
논리퀴즈 풀이력·지문 독해력·선지 판단력을 ‘한 번에’ 향상
시험장 꿀팁·오개념 방지·논리 테크닉 등 교재 곳곳에 반영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PSAT과 LEET에서 고득점을 노리는 수험생들을 위한 필독서 ‘논리개념 매뉴얼 5.0’이 발간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능 참고서의 전설 ‘국어의 기술’의 저자 이해황이 펴낸 논리퀴즈 매뉴얼은 PSAT과 LEET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부담스러워하는 논리퀴즈를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 필독서로서 큰 사랑을 받았다.
실제로 수많은 합격자들이 합격수기 등을 통해 저자의 ‘논리퀴즈 매뉴얼’과 ‘강화약화 매뉴얼’을 통해 취약점을 보완하고 점수를 끌어올리는 등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와 찬사에도 저자는 안주하지 않고 한발 더 나아가 논리퀴즈 풀이력뿐 아니라 지문 독해력, 선지 판단 능력까지 한꺼번에 향상시킬 수 있는 ‘논리적 사고 통합 기본서’로 진화한 ‘논리개념 매뉴얼 5.0’을 펴냈다.
‘논리개념 매뉴얼 5.0’은 원칙과 예외, 기초와 심화를 단권화해 가르치고 오개념이 생길 수 있는 지점을 미리 짚어주는 방식으로 일반적인 수험서나 교재와 다른 구성을 채택함으로써 상대적으로 단기간 내에 고득점을 노릴 수 있도록 효율성을 도모했다.
오랫동안 수험생들과 소통한 저자의 노력도 ‘논리개념 매뉴얼 5.0’의 완성도를 높였다. 저자는 커뮤니티나 블로그를 통해 수많은 질문에 답하며 수험생들이 어떤 오개념을 갖는지 세세하게 파악했다.
이 과정을 통해 많은 수험생들이 독해문제와 논리퀴즈의 경계선을 혼동해 틀리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확인하고 ‘논리개념 매뉴얼 5.0’에서 둘의 구분선을 확실히 제시했다.
또 전개년 논리퀴즈와 논증분석 기출문제를 해설해 출제자가 기초개념을 어떻게 응용하고 심화하는지를 총정리해 교재 곳곳에 시험장 꿀팁, 오개념방지, 논리 테크닉, 질의응답, 독해 논리 등으로 반영했다.
통상적인 교재와 다른 구성으로 인해 논리개념 매뉴얼을 처음 공부할 때는 진도가 더딜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논리개념 매뉴얼의 방식이 수없이 문제를 틀려가며 예외와 오개념을 발견하게 되는 것보다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약해 줄 수 있다.
“이 책에 실린 내용은 하나도 빠짐없이 PSAT, LEET 등의 시험과 직간접적으로 관련이 있다”는 저자의 이유 있는 자부심과 수많은 합격자들의 수기를 통해 효과가 증명된 ‘논리개념 매뉴얼 5.0’은 합격을 꿈꾸는 수험생들에게 최적의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