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되는 국가공인 신용관리사 자격증
에듀채널, 신용관리사 자격증 강의 1+1이벤트
[법률저널=김주희 기자] 최근 금융기관 및 기업체에서의 필요성이 확대되면서 ‘국가공인 신용관리사’가 주목받고 있다.
인기자격증 중 하나인 신용관리사는 신용정보 및 채권관리 전문가로 신용정보협회가 주관하고 신용정보사 임직원 및 기타 금융기관과 기업체의 채권관리자를 대상으로 시행하는 자격제도로 부실채권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실채권의 발생 시 신속하고 효율적인 채권추심 능력을 갖춘 채권관리 전문가다.
또한 신용관리사 자격증은 향후 전 금융기관 및 기업체의 필요성이 확대돼 고소득 전문직업군의 자격증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전망도 나오고 있다. 금융기관 및 기업 측면에서는 채권의 사전 예방 및 사후 관리의 전문인력 활용으로 안정적인 기업 운영이 가능해 기업 활동의 안정화 및 새로운 교과 과정 개발 등으로 업계 신규사업에 대비한 전문인력이 확보될 전망도 나온다.
2015년 신용관리사 시험일정은 신용정보협회 홈페이지에서 6월 1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으며 시험은 8월 9일에 치러진다. 시험지역은 서울, 대전, 대구, 부산, 광주 5개 지역으로 특별한 응시자격은 없다.
이에 이러닝 전문 사이트 에듀채널은 신용관리사 강의를 개설한 가운데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특히 시험에 100% 맞춰진 한권으로 끝내는 압축강의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기간 내 강의 신청시 이론강의는 물론 신용관리사 기출문제 동영상도 함께 제공하여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하여 활용도를 높였으며 2배의 수강기간과 합격시 수강료의 5%를 현금으로 지급하는 1+1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1+1 이벤트와 함께 오픈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강의신청자 중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또한 추첨을 통해 갤럭시S6엣지(1명), 신세계상품권 5만원(10명), 비타500 기프트콘(100명)을 증정한다.
한편 에듀채널은 인터넷강의 전문 사이트로 신용관리사 자격증 외에도 경비지도사, 소방자격증, 무역영어, 청소년상담사 등 인기자격증과 운전직, 간호직, 계리직 등의 공무원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오픈이벤트 및 신용관리사 강의의 자세한 사항은 에듀채널 (http://me2.do/x2JijGjj)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