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테스트’ 국가직 9급 공채 대거 적중

2014-04-19     김주희 기자

지유에듀테인먼트, 지방직 대비 무료 해설강좌 제공

지유에듀테인먼트(대표 방규선)는 ‘법률저널 공무원’ 신문과 공동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서비스 탑테스트( www.TOPTEST.kr)에 연재된 ‘국가직 적중모의고사 특강’에서 19일 치러진 국가직 시험과 유사한 문제가 대거 출제됐다고 밝혔다.

이에 방규선 대표는 ‘지방직, 서울시 공무원시험 대비 적중모의고사 및 무료 동영상 해설강좌’를 추가적으로 기획해 수험생들을 위해 무료 서비스하기로 결정했다.

나아가 지방직, 서울시 공무원 시험 대비 적중모의고사 이외에도 향후 있을 다양한 기획강좌에 참여할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또한 방 대표는 “법률저널 탑테스트에 참여하는 강사들에게 우선적으로 자사의 개방형 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해 개별 맞춤형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각종 인프라(촬영, 서버, 회선, 각종 강사 매니지먼트 등)를 우선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지유에듀테인먼트는 교육 콘텐츠 허브 및 이러닝 플랫폼을 제작, 운영하는 업체로 자본력이 취약한 전문강사나 중소형 학원들이 입점해 자유롭게 동영상 콘텐츠를 사고팔 수 있는 온라인 장터를 제공하는 업체다.

지유는 전문강사 또는 학원과 계약을 하면 동영상 콘텐츠를 올릴 수 있는 온라인 공간과 인프라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러닝 콘텐츠 제공자는 동영상 콘텐츠만 올리면 된다.

그동안 대형 학원이나 이러닝 사이트에 종속됐던 전문강사의 독립선언이 가능해지는 셈이다. 지유에듀테인먼트에 입주하면 시스템 구축비용을 전혀 들이지 않고 자신만의 이러닝 사이트를 가질 수 있다. N스크린을 지원하며 모바일 앱도 만들어준다.

지유에듀테인먼트의 관계자는 “입주비용과 시스템 구축 등 모든 비용을 우리가 맡기 때문에 콘텐츠 제공자는 이러닝 콘텐츠 시장에 수월하게 진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콘텐츠 제공자는 초창기 시스템 구축비용을 전혀 들이지 않는 대신 수익이 발생하면 협약에 따라 일정 비율 지유 측에 지불만 하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법률저널 탑테스트 참여 및 이러닝 홈페이지 구축 문의전화는 지유에듀테인먼트(02-599-1408)로 하면 된다.

김주희 기자 desk@lec.co.kr